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만성 통증의 이해 및 관리

by 쿠냥이09 2024. 2. 26.

 

 

 

 

통증은 여러분에게 무언가 잘못된 것은 말하는 신체의 방식입니다. 하지만 통증이 몇 달, 몇 년 동안 지속되면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1. 스스로 교육하기

 

만성 통증과 그것이 신체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배우는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상태를 더 잘 이해하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그것에 대해 논의하면서 필요한 지식을 제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만성통증은 다치거나 병에 걸렸을 때 나타나는 통증의 종류인 급성통증과 차이가 있습니다. 만성 통증은 다치거나 병이 끝난 후에도 지속되며 전신(섬유근육통 등) 또는 신체의 특정부위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상태에 대해 스스로 교육하는 것은 고통을 관리하기 위한 자기 관리 전략을 찾을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줄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건강한 식단, 운동, 수면 그리고 휴식 기술을 먹는 것을 포함합니다. 

 

 

2. 의료 전문가와 상담

 

통증은 부상이나 질병에 대한 몸의 자연스러운 반응입니다. 뭔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경고하고 통증의 원인이 치유되면 멈추어야 합니다. 하지만 통증이 3개월에서 6개월 이상 지속되면 만성화되어 삶의 모든 측면에 영향을 미칩니다. 당신의 의사는 부상이나 질병이 당신의 고통을 유발하는지 결하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그들과 당신의 증상에 대해 논의하고 그 고통이 당신에게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설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엇이 고통을 돕거나 더 악화시키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무엇이 당신의 고통을 유발하는지 보기 위해 테스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대처 기술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명상과 심호흡은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고 이것은 만성 통증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취미를 시작하거나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것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게다가 활동에 참여할 수 없기 때문에 친구와 가족과 계속 관계를 유지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3. 통증 관리

 

통증은 상처나 질병에 대한 우리 몸의 자연스러운 반응으로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경고 신호입니다. 하지만 원인이 사라진 후에도 통증이 오래 지속되면 만성화되거나 지속되어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개인화된 통증 관리 계획은 통증을 조절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며 사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기술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의료팀은 여러분의 병력을 검토하고 통증 부위를 검사하는 것으로 시작할 것입니다. 그들은 또한 엑스레이, MRI 스캔, 혈액 검사 또는 신경 전도 연구와 같은 진단 테스트를 실행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 의료팀은 약물, 물리치료, 스트레스 완화 기술 및 상담을 복합적으로 포함하는 치료 계획을 만들 것입니다. 약물에는 고통의 종류에 따라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진통제, 처방전이 필요한 약물 및 오피오이드가 포함됩니다. 진통제에는 온열 및 감기 치료, 침술, 마사지 및 운동이 포함됩니다. 심리치료 및 상담은 고통에 기여하고 있다면 감정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규칙적인 운동

 

통증은 부상이나 질병에 대한 신체의 자연스러운 반응으로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경고입니다. 보통 부상이나 질병으로 인해 몸이 치유되면 중단됩니다. 그러나 원래의 원인이 사라진 후에도 통증이 오래 지속되면 만성 통증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단일 관절이나 근육에서 모든 근육에 이르기까지 신체 어느 곳에서나 발생할 수 있는 일반적인 상태입니다. 통증은 신경계를 통과하는 일련의 신호에서 비롯됩니다. 여러분이 다쳤을 때 신경들은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말하기 위해 상처 입은 부위의 신호를 뇌로 보냅니다. 이 신호들은 날카롭거나 둔할 수 있고 여러분의 몸에 국한되거나 퍼질 수 있습니다. 통증을 줄이고 통증이 재발하는 것을 막기 위해 할 수 있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정기적인 운동은 만성적인 통증을 가진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또한 명상이나 마음 챙김과 같은 스트레스 감소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선택 사항으로 침술, 인지 행동 치료, 상담, 직업 치료, 물리치료가 있습니다. 

 

 

5. 심신의 기술

 

심신의 기술에는 휴식과 명상을 포함하여 고통을 관리하는 광범위한 전력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기술은 고통을 악화시킬 수 있는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여줍니다. 또한 고통에서 벗어나 주의를 다시 집중하는 법을 배우도록 도와줍니다. 이러한 기술은 혼자서 또는 시술자의 도움을 받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만성 통증을 관리하는 데 있어 물리적, 심리적 측면을 모두 인정하는 총체적 접근이 기존의 치료 방법 단독보다 더 효과적입니다. 통증 신호는 뇌에서 두 가지 경로를 따라 이동합니다. 하나는 촉각, 시각, 소리와 같은 감각 정보를 처리하고 다른 하나는 감정을 처리합니다. 깊은 초점, 호흡, 심상과 같은 심신의 기술은 이러한 경로에 대응하고 통증을 줄이는 방법을 배우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천천히 조절된 호흡과 같은 이러한 기술들 중 일부는 혈압을 직접적으로 낮춤으로써 고통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시각화와 같은 다른 것들은 고통에 대한 생각을 재구성하고 그것에 대한 스트레스 없는 인식을 발달시키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우울증, 불안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6. 약물 및 치료 순응도

 

거의 모든 사람들이 때때로 고통을 느낍니다. 고통은 무언가 잘못되었고 치료가 필요하다는 것을 우리에게 말하는 우리 몸의 방식입니다. 하지만 만성적인 고통이 있을 때 그 고통은 상처가 아물고 난 후에도 오래 지속됩니다. 이것은 심인성 또는 체성 통증이라고 불리고 우울증의 위험이 더 높고 자살률이 더 높으며 의료 비용이 증가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만성 통증에 대한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은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필수적입니다. 약과 치료 계획을 고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낮은 약 복용 순응도는 의학의 큰 문제이며 의학적 개입 증가와 더 나쁜 결과 및 더 높은 비용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환장 교육 (의료 전문가와의 반복적이고 개인화된 전화 상담 등), 약처방 관리 (약을 복용할 때가 되면 환자에게 상기시켜 주는 복합 약 또는 전자 약 모니터 사용), 인지 행동 치료 및 본인 부담 감소 또는 보상과 같은 인센티브 기반 개입을 포함하여 환자의 순응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